비의료 건강관리서비스 인증제 시범사업 참여 기업 7월 1일부터 모집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현장)은 건강관리서비스 인증제 시범사업의 설명회를 28일 오후 4시에 서울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개최하고, 7월 1일부터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건강관리서비스 인증제는 비의료기관이 제공할 수 있는 비의료 건강관리서비스를 서비스 대상, 제공 목적, 기능 등에 따라 1군(만성질환 관리형), 2군(생활습관 개선형), 3군(건강정보 제공형) 등 3개군으로 분류해 보건복지부에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인구 고령화로 인해 만성질환 환자가 늘어나고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의 발달로 건강관리서비스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보건복지부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서비스 인증제 시범사업을 통해 서비스 기능, 효과 등을 평가해 인증하고 인증받은 서비스 및 기업 정보를 공개한다.

이번 시범사업은 건강관리서비스 인증제도의 인증 체계 및 평가지표의 적절성 등을 검증하고, 참여 기업·이용자로부터 제도 보완 의견을 들어 제도 설계 시 반영하기 위해 시행한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28일 시범사업 참여 설명회를 개최(대면·비대면 동시 진행)하고, 인증 신청 대상 및 준비서류, 서류 작성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은 27일 오후 2시까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전자우편으로(a_hcs@khealth.or.kr) 신청하면 된다.

보건복지부는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시범사업의 참여 신청을 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누리집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인증받은 건강관리서비스와 기업 목록은 보건복지부·한국건강증진개발원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