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이룬 10년, 다시 도약하는 10년’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박은수, 이하 의료중재원)은 20일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창립 1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의료중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된다.

세미나는 ‘함께 이룬 10년, 다시 도약하는 10년’을 슬로건으로 하여 의료분쟁조정제도 시행 10주년을 맞아 지금까지의 조정 제도의 성과를 점검하고 앞으로 발전 방향을 다각도로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

1부에서는는 의료중재원 임주현 선임조정위원이 ‘의료분쟁조정 10년 평가’를 주제로 의료분쟁 해결에 기여한 성과와 과제를 짚어보고, 경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성중탁 교수가 ‘의료분쟁 조정 활성화를 위한 제언’을, 법무법인 의성 김연희 변호사가 ‘합리적인 조정을 위한 감정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조정 제도의 발전과 의료분쟁 해결의 방향성에 대해 제언한다.

2부에서는 ‘새로운 10년을 향한 의료중재원의 과제’를 주제로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손문준 교수, 녹색소비자연대 은지현 상임위원과 주제 발표자, 보건복지부 관계자가 함께 의료중재원의 발전 방향에 대해 토론을 펼친다.

박은수 원장은 “2012년 설립 이후 10년 동안 함께해 주신 관계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10년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의료 환경을 만들고 신뢰받는 기관으로 나가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