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재무성과 영업수익(매출액) 2,610억원, 영업이익 142억원, 당기순이익 89억원 기록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연결 기준 2022년 2분기 매출액이 주요 자회사의 고른 매출 성장으로 지주사 전환 후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원자재 가격 인상으로 인한 원가율 상승 및 연간 매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 비용(판매관리비) 집중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22.6% 감소했지만 전 분기 대비는 흑자 전환했다고 전했다.

1분기 재무성과는 영업수익(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2% 증가한 2,610억원(2021년 2분기 2,172억원)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2.6% 감소한 142억원(2021년 2분기 184억원)을,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3.8% 감소한 89억원(2021년 2분기 159억원)을 각각 달성했다.

주요 자회사별 현황을 살펴보면 일반의약품 전문회사인 동아제약은 코로나 방역 완화 및 소비 심리 개선, 지방선거에 따른 피로회복제 박카스의 매출 증가와 OTC(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 전 부문에서의 고른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7.1% 증가했다. 매출 상승에 따라 영업이익도 32.8% 증가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1% 증가한 1,451억원(2021년 2분기 1,141억원)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2.8% 증가한 201억원(2021년 2분기 151억원)을 달성했다.

물류 전문회사인 용마로지스는 신규 화주의 유치 등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3.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반적인 물류비 증가에 따른 원가율 상승으로 인해 54.9% 감소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7% 증가한 868억원(2021년 2분기 763억원)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4.9% 감소한 16억원(2021년 2분기 36억원)을 달성했다.

바이오의약품 전문회사인 에스티젠바이오는 위탁사의 개발 일정 변경 및 이월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7.2%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3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고객사 확보를 위한 신규 수주 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FDA, EMA 실사를 준비 중이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7.2% 감소한 54억원(2021년 2분기 86억원)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를 지속해 -13억원(2021년 2분기 -3억원)을 달성했다.

생수 전문회사인 동천수는 자체브랜드 라인바싸(탄산수)와 천년수(생수)의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5.5% 성장했으나 원자재 가격 인상 및 유통비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17.7% 감소했다. 생수OEM에서 음료OEM사업으로 확대를 추진 중이다. 탄산수 및 혼합음료 제조공장을 건립 중이고 2023년 가동 예정이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5% 증가한 91억원(2021년 2분기 78억원)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7.7% 감소한 5억원(2021년 2분기 7억원)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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