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동 특수염색 장비 ‘BenchMark® Special Stains’, 검사실 효율성 및 생산성 증가 기대

자동화 특수염색 장비 ‘BenchMark® Special Stains’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안은억)이 자동화 특수염색 장비 ‘BenchMark® Special Stains’을 식품의약품안전청에 의료기기 품목신고를 완료하고 국내에 발매했다.
 
특수염색(Special Stains)은 조직에 있는 무기질이나 세균 등과 같은 특수 물질을 감별하기 위해 여러 가지 조직화학적 방법으로 선택한 염료로 염색하는 검사로 다양한 질병의 진단에 사용된다.
 
한국로슈진단이 새로 출시한 ‘BenchMark® Special Stains’은 기존 제품인 ‘NexES® Special Stains’의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염료가 조직에 충분히 침투하도록 파라핀을 제거하는 탈파라핀 과정을 매뉴얼에서 자동화로 변경 돼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졌다.
 
또 기존과는 달리 개별 슬라이드 방식으로 염색할 수 있게 됨으로써 검사실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빠른 검사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특수염색은 비교적 간단한 조직 검사법으로 빠른 시간 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진단 목적에 따라 검사 종류가 수십여 가지로 다양하기 때문에 조직 검사실에서 많은 수작업을 요하는 업무 중의 하나다.
 
특수염색 자동화 장비인 ‘BenchMark® Special Stains’ 출시로 실험정보가 입력된 바코드를 출력해 환자의 샘플에 부착하기만 하면 모든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어 조직 검사실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상품화된(Pre Packaged) 검사 시약들을 사용함으로써 일관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검사 중에 독성이 강한 화학물질에 노출되는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로슈진단 관계자는 “아직 출시한 지 얼마되지 않아 현재까지는 판매량은 없지만 앞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