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혈증 진단제품 ‘HiSens PCT LTIA’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 승인

 
에치비아이는 프로칼시토닌(PCT) 진단기술이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 승인을 받아 생화학진단으로는 국내 최초로 PCT측정에 의한 패혈증 진단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PCT(Procalcitonin, 프로칼시토닌)는 패혈증이나 감염성 질환이 발병됐을 때 생성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기존의 CRP(C-Reactive Protein, C 반응성 단백)보다 빠르게 환자 상태 변화에 반응하여 치사율이 30%에 육박하고 촌각을 다투는 패혈증 환자의 조기진단 및 효율적인 치료방침을 정하는데 매우 유용한 검사이다. 그 동안 고가의 면역장비가 갖추어진 검사실에서만 진단이 가능했으나 이번 에치비아이 패혈증 진단제품 출시로 병원에서는 기존의 생화학장비를 이용하여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패혈증 및 중증 감염질환에 대한 진단을 내릴 수 있게 됐다.

생화학진단이란 생화학 분석기기를 이용하여 인체 내 혈액 등을 분석, 질병을 진단하는 진단법의 하나로서, 대형 병원뿐만 아니라 중소 병원에서도 이미 생화학 분석기기를 보유하고 있는 곳이 많아 PCT 검사를 위한 면역 분석기기를 별도로 구비할 필요가 없다.

본사 관계자는 “질병진단 및 치료방침 수립, 예후 모니터링 등 질병 전주기에 걸쳐 각 단계 진단이 매우 중요한 패혈증에 있어 검사시간의 단축과 진단비용의 저감을 실현한 에치비아이 PCT 제품은 큰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동안 글로벌 기업이 장악하고 있던 PCT 진단시장에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