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IMS 데이터 집계 결과, 노보 노디스크 혼합형 인슐린 및 초속효성 인슐린, GLP-1 유사체 각각 시장 1위 기록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강한구)은 회사의 주요 제품인 ‘노보믹스®’, ‘노보래피드®’, ‘빅토자®’가 2015년 국내 혼합형 인슐린 및 초속효성 인슐린과 GLP-1 유사체 시장에서 각각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의약품 시장 조사 전문기관인 IMS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015년 ‘노보믹스®’는 국내 혼합형 인슐린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69%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출시 이후부터 12년 연속 굳건한 1위를 수성한 것이다. 또한, 초속효성 인슐린 ‘노보래피드®’는 40.1%의 점유율을 보이며, 2위(39.4%)를 0.7% 차이로 제치고 초속효성 인슐린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

제2형 당뇨병에 효과와 내약성이 우수한 최초의 휴먼 GLP-1 유사체인 ‘빅토자®’는 국내 GLP-1 유사체 시장에서 43.2%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 2위 치료제와 비교할 때 시장점유율 13.4% 이상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항당뇨병 주사제는 인슐린과 GLP-1 두 가지 종류로 나뉘며, 그 중 인슐린 제제는 기저 인슐린, 혼합형 인슐린, 초속효성 인슐린 세 가지로 나뉜다. 노보 노디스크는 4개의 항당뇨병 주사제 중 혼합형 인슐린과 초속효성 인슐린 및 GLP-1 유사체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배한준 상무는 “치열한 당뇨병 치료제 시장에서 노보 노디스크의 주요 제품들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한 것은 당뇨병 전문 기업으로서의 면모가 유감없이 발휘된 일”이라며 “앞으로도 당뇨병 치료제 시장에서 노보 노디스크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하고 당뇨병 치료제 영역에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는 당뇨병 치료제 전문기업으로서 끊임없는 연구 및 개발을 통해 환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진화된 인슐린 치료제를 개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현재 노보 노디스크는 초속효성 인슐린, 혼합형 인슐린, 기저인슐린, GLP-1 유사체 등 다양한 제품 프로파일을 갖추고 있다. 노보 노디스크는 지난 1월 저혈당 위험을 크게 낮춰 안전성을 높인 차세대 기저인슐린 트레시바®를 출시하고 당뇨병 환자의 치료 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