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K Global PS 이정민 상무, CDM 본부 총괄 본부장 승진 발령

 
임상시험수탁기관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harma Services Co., Ltd.; 이하 LSK Global PS)는 11월 1일자로 자사의 이정민 상무를 CDM(Clinical Data Management, 임상시험 데이터관리)본부를 총괄하는 본부장으로 새롭게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정민 본부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를 졸업했으며 이후 미국 약대 졸업생과 동일한 자격 인증도 취득한 바 있다. 이후 임상시험과 약물 감시 등 다양한 제약 및 CRO의 핵심 부서를 거치며 관련 산업의 전문가로서 역량과 리더십을 쌓았다.

이 본부장은 2012년 LSK Global PS CDM본부에 입사해 임상시험 데이터관리자(Clinical Data Associate, CDA)로서의 역할과 이후 CDM본부 부서장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다. 또한 국내 CRO최초로 PV부서를 구성해 시판 전후 약물 감시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2014년부터는 LSK Global PS의 약물감시 부서장을 역임하며 관련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가로서의 역량도 증명한 바 있다. 2013년부터는 국제 약물감시학회(International Society of Pharmacovigilance)의 정회원으로도 활동해 온 바 있다.

이정민 신임 본부장이 이끄는 LSK Global PS CDM본부는 석•박사 인력 22명을 포함, 80명의 임상시험 데이터 전문가를 보유한 임상시험 데이터관리 본부다. CDM본부는 임상시험 데이터의 높은 품질과 엄격한 관리를 위해 FDA의 기준을 충족하는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Clinical Data Management)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최상 품질의 데이터 생산을 위해 의학적 전문지식이 풍부한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자(Clinical Data Associate)와 IT 전문가인 데이터베이스 관리자(Database Administrator, DBA)를 함께 팀으로 구성해 임상시험의 시작 단계부터 종료에 이르기까지 최상의 데이터 품질을 위한 관리 시스템 구성, 운영 및 진행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