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사례 발표… 장기요양기관(6편), 요양보호사(6편)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시행 10주년을 기념하고 장기요양 서비스 질 향상 및 종사자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2018년 장기요양 급여 제공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19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에서 개최한다.

이번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실시된 지역본부별 선정대회에서 선정된 장기요양기관 부문 6편 및 요양보호사 부문 6편으로 총 12편의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전국 경진대회다.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장기요양기관의 우수한 프로그램 및 요양보호사의 다양하고 감동적인 사례가 소개되며, 발표된 12편의 우수사례는 심사를 통해 부문별 대상 각 1편, 최우수상 각 5편을 선정해 소정의 상금 수여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게재 등을 통해 모든 기관이 활용하도록 전파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고령화 시대의 대표적인 사회보장제도인 장기요양보험 서비스 현장의 우수사례들을 널리 알릴 수 있고 요양보호사에 대한 전문인으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된 다양한 우수사례가 장기요양 서비스 현장에 활용됨으로써 장기요양 서비스 수준 향상에 기여할 것이며, 참여한 장기요양 관계자들에게는 자긍심이 함양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