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가 피부 바로 밑에 이식돼 연속적으로 당(글루코오스) 측정, 5분 간격으로 측정값 전송

 
㈜사이넥스(대표 김영)는 미국 덱스콤(Dexcom, Inc.)사의 연속당(글루코오스)측정기(Continuous Glucose Monitoring, CGM)인 Dexcom G5Ⓡ Mobile Continuous Glucose Monitoring System(이하 G5)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품목허가를 득해 국내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연속당(글루코오스)측정기 G5는 센서가 피부 바로 밑에 이식돼 연속적으로 당(글루코오스)을 측정하고 측정된 값을 5분 간격으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또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전송한다. 이는 G5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최대 5명까지 데이터를 전송받을 수 있으며 환자 맞춤 설정을 통해 고혈당 및 저혈당 시 즉시 경고 알림이 작동함으로써 1형 및 2형 당뇨 환자의 건강 상태를 가족들이 밀착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채혈 횟수를 1일 2회로 줄여 혈당 측정을 위해 하루에 여러 번 채혈을 해야 하는 기존의 불편함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사이넥스에서 공식 수입하는 덱스콤의 연속당(글루코오스)측정기 G5는 소형 센서, 송신기(트렌스미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10월 중 국내에서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