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양치료 및 삶의 질 관리의 최신 동향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 혈액종양내과(과장 김효정)는 17일 오후 7시부터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제7회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혈액종양내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김효정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개원의를 위한 종양치료 및 삶의 질 관리의 최신동향’을 주제로 4개의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는 ▲개원의를 위한 면역항암치료의 소개(혈액종양내과 김형수 교수) ▲개원의를 위한 예방접종 가이드라인(감염내과 김용균 교수) ▲통증조절의 실제-약물 및 중재요법(마취통증의학과 장동진 교수) ▲개원의를 위한 연명의료결정법 안내(혈액종양내과 김호영 교수) 순이며, 김효정 교수의 ‘혈액종양내과 의사의 역할 및 맺음말’로 마무리한다.

혈액종양내과 김효정 과장은 “이번 연수강좌는 개원의 선생님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암환자의 삶의 질 관리 및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면역치료와 연명치료결정에 관한 법률을 준비했다”며 “연수강좌를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을 담당하시는 개원의 선생님들과 다양한 임상 경험들을 공유함으로써 유익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참여를 독려했다.

등록과 문의는 이메일(hanhee006237@hallym.or.kr)과 전화(031-380-3704)로 가능하며, 별도의 등록비는 없다.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2점이 주어진다. 무료주차권과 도시락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