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필드 펜타입으로 관리 및 자가 주사 용이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제너럴 매니저 자베드 알람)는 기존 난임 치료 자가 주사제인 퍼고베리스®의 투약 편의성 및 투약 안전성을 개선한 퍼고베리스®펜을 11월 1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퍼고베리스®펜은 약물이 사전 충전돼 있는 프리필드 펜(Pre-filled Pen) 타입으로, 환자가 직접 주사 용액과 분말 형태의 약물을 섞어야 했던 기존 제품과 비교해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 또한 주사 바늘의 교체 없이 자가 주사할 수 있게 설계돼 외부 감염의 위험을 크게 낮췄다. 투여 용량을 12.5IU씩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 기존 제형 대비 개별 환자 상태에 따른 맞춤형 치료가 가능해 난임 치료 결과도 개선할 수 있게 했다.

퍼고베리스®는 여성의 난임 시술 중 난포 발달을 자극하는 자가 주사제로, 재조합 인간난포자극호르몬(r-hFSH 폴리트로핀알파 150IU)과 재조합 인간황체형성호르몬(r-hLH 루트핀알파 75IU)이 혼합된 치료제이다. 난포자극호르몬뿐만 아니라 황체형성호르몬이 함께 포함돼 있어 두 호르몬 모두 결핍된 중증 난임 환자에서 사용 가능하다.

퍼고베리스®는 자연 주기에서 인간황체형성호르몬의 생리학적 작용 효과를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임상을 통해 대조군 대비 우수한 임신율을 보였으며, 최첨단 재조합 기술을 통해 폐경 여성의 뇨에서 추출한 제제 대비 제조공정 번호 간 더 높은 일관성을 보인다.[i]

마리아에스병원 허창영 원장은 “퍼고베리스®는 임신에 꼭 필요한 난포자극호르몬과 황체형성호르몬이 혼합돼 있어 국내 중증 난임 환자에서 중요한 치료 옵션으로 사용돼 왔다. 다만 그동안 약제를 환자가 직접 혼합한 후 자가 주사해야 했기에 바늘에 대한 공포와 정확한 용량 투여 등에 대한 부담이 있었는데, 퍼고베리스®펜 출시를 통해 환자 편의성과 만족도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며, “7월부터 난임 치료 연령 제한이 폐지되고 보험 적용 횟수도 증가하는 등 치료 환경도 개선된 만큼 더 많은 환자들이 빠른 치료를 통해 좋은 효과를 얻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베드 알람 총괄 제너럴 매니저는 “퍼고베리스®펜의 출시로 아이를 원하는 부부를 위해 치료 결과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며, “환자를 위해 지속적으로 의약품 혁신을 추구하고 있는 머크가 이번 새롭게 출시한 퍼고베리스®펜을 통해 많은 여성과 부부에게 한층 향상된 난임 치료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