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약국 환경에 적합한 피임약 복용 상담 툴 제공, 머시론 담당 종근당 영업사원 통해 30일까지 신청 가능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가 경구피임약 머시론의 판매사인 종근당과 함께 약국 내 경구피임약 복약 상담을 지원하는 머시팜(Merci-Pharm)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피임약 구매 시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기 어려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머시론이 국내 약국 환경에 적합한 복약 상담 툴을 제공해 약사들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 테마인 머시팜(Merci-Pharm)은 머시론(Mercilon)의 국내 출시 이후 29년간 여성들의 건강한 피임을 도운 의약업계(Pharm) 종사자들에게 감사(Merci)를 전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머시팜 캠페인 참여 약국에는 종근당 영업사원을 통해 2개월에 걸쳐 총 6가지의 피임약 상담 툴이 제공된다. 머시론 복약 상담 툴은 일선에서 경구피임약 판매와 상담 활동을 하고 있는 약사들의 경험과 의견을 수렴해 ▲35세 이상 흡연 여부나 복용 중인 약물과 같은 피임약 복용 전 필수 확인 사항 ▲경구피임약의 안전성 및 세대별 구분 등 소비자들이 알고 싶어 하는 피임약 정보 ▲복용 시 주의사항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약국은 머시론 담당 종근당 영업사원을 통해 6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알보젠코리아 일반의약품 마케팅팀 김혜빈 팀장은 “머시팜 캠페인이 제공하는 복약 상담 툴은 소비자 인지도 1위 피임약인 머시론의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담은 자료”라며, “앞으로도 약국에서 사랑받는 굿 브랜드라는 명성에 걸맞게 약사들의 복약 상담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드 릴 예정이다”고 말했다.

종근당 일반의약품 마케팅팀 염경환 차장은 “국내 경구피임약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브랜드 머시론과 함께 소비자 안전을 위한 복약 상담 지원 캠페인을 진행하게 돼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번 활동이 약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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