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직원 총 걸음수에 따라 회사가 암∙희귀∙난치 질환 환자 지원 매칭 기부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가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2개월간 암∙희귀·난치 질환 환자 등을 위한 걷기 캠페인 에이워크(A-Walk) 2020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5년째 진행되는 에이워크(A-Walk)는 직원 참여형 한국애브비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국애브비는 직원들이 건강을 관리하며, 뇌의 기능을 자극하고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호르몬 생산 활성화도 도울 수 있는 걷기 캠페인에 동참하도록 독려한다. 동시에 참여한 직원들의 총 걸음 수에 비례하는 회사 매칭 금액으로 암∙희귀∙난치질환 환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원들의 걸음걸이 수를 합산한 총 걸음 수에 따라 후원금이 결정된다. 5천 만걸음 달성 시 500만원, 5천5백만 걸음 달성 시 600만원, 6천만 걸음 달성 시 700만원이 후원될 예정이다.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개인별 40만 걸음 달성 시 치킨 상품권을 증정하고, 걸음 수가 가장 많은 직원들에게는 별도 시상할 예정이다.

에이워크(A-Walk) 캠페인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빅 워크(Big Walk)를 통해 진행된다. 빅 워크 애플리케이션 내 ‘암∙희귀∙난치 질환 환자 등을 위한 한국애브비 캠페인’ 모금통에 참여한 직원들이 생활 속에서 걷는 걸음 수가 자동으로 모금통에 누적된다

지난해 진행된 에이워크(A-Walk)에서는 전직원의 약 83%인 116명의 직원들이 참여했고, 매칭된 기부금은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들에 특수 영양식 등을 지원하는 데 쓰였다.

강소영 대표이사는 “에이워크(A-Walk)는 직원들의 제안으로 시작된 이래 매년 많은 직원들이 적극 참여하며 기업 문화의 하나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직원들이 건강도 챙기고 뇌를 자극해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는 걷기 습관을 만드는 기회이자 환우들을 위한 매칭 기부라는 의미도 담겨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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