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된 기금은 아프리카 및 국내 소외ㆍ학대 아동, 미혼모 처우 개선 위해 쓰일 예정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조니 제)은 12일부터 25일까지 로슈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인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칠드런스 워크, Children’s Walk)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걷기 대회는 석촌호수 등 실외장소에 함께 모여 행사를 진행했던 예년과 달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로슈그룹의 임직원들은 일주일간 공원, 아파트 계단, 집 거실 등 실내외를 막론하고 각자 걷기를 진행한 뒤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 조직 내부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인증하며 따뜻한 마음을 보탰다.

이번 행사에는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거나 가까운 지역에 거주하는 양사 임직원들로 구성된 원 로슈 칠드런스 워크 앰배서더(One Roche Children’s Walk Ambassadors)도 등장했다. 구성원들은 원 로슈(One Roche)의 이름으로 함께 걸으며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소외된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활동에 앞장섰다.

한편, 로슈그룹은 유니세프가 지정한 아프리카 어린이의 날(Day of the African Child, 6월 16일)을 기념해 2003년부터 매년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를 진행 중이다. 지난해에는 76개국에서 2만5천여 명의 직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지금까지 전세계 23만명 이상의 로슈그룹 임직원들이 약 240억원(약 1,900만 스위스 프랑)의 기부금을 모금했다. 마련된 기금은 아프리카 말라위, 에티오피아 등지의 어린이를 위한 식수 지원, 교육 여건 개선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세계 각국에서 어린이 대상 복지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도 쓰이고 있다.

한국로슈와 한국로슈진단도 2005년 이후 꾸준히 걷기 대회를 진행, 아프리카 어린이는 물론 국내 소외 아동 지원을 비롯해 아동학대 예방 및 미혼모의 처우 개선을 위한 희망 기금을 조성하며 환자중심주의 실천에 앞장서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