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 개소 10주년·한국학교정신건강의학회 창립 기념

 

한림대학교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소장 홍현주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와 한국학교정신건강의학회(회장 곽영숙)는 연구소 개소 10주년과 학회 창립을 기념해 30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온라인 학술대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혓다.

학술대회는 곽영숙 한국학생정신건강의학회장(제주의대 명예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학교와 소아청소년 정신건강’, ‘전문가가 바라본 학교 정신건강 현황과 대응의 현주소’, ‘학교 정신건강의 미래와 학회의 과제’ 등 세 가지 주제의 심포지엄으로 진행된다.

심포지엄 1(학교와 소아청소년 정신건강 : 좌장 홍현주 소장)에서는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에서 연구한 자료들을 기반으로 우리 나라 소아청소년에서 나타난 자살에 대한 현상적 이해 및 학교 기반 학생 정신건강 고위험군 관리 정책의 효과를 발표한다.

심포지엄 2(전문가가 바라본 학교 정신건강 현황과 대응의 현주소 : 좌장 곽영숙 회장)에서는 2012년 이후 실시되고 있는 학생 정서행동 특성 검사 및 학교 기반 정신건강 지원 체계 등에 대해 고찰하고 학교 정신건강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역할과 방향을 모색한다.

심포지엄 3(학교 정신건강의 미래와 학회의 과제 : 좌장 강윤형 부회장)에서는 코로나19 이후 학교 현장에 당면한 과제를 점검하고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위한 방안을 토론하며 향후 한국학교정신건강의학회의 활동에 대해 안내한다.

학술대회는 온라인을 통해(https://ko.surveymonkey.com/r/QSZ8C2N) 사전 등록을 받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