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TC 피부임상시험센터에서 지난 2월 인체적용시험 진행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랩클(Labcle)이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에서 지난 2월 진행한 각종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고 전했다.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는 일반 화장품과 기능성 화장품, 미용기기, 미용식품, 의약외품 등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는 인체적용시험 전문 기관으로, 최근 만 30세에서 60세 사이 한국인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현대약품 랩클의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 제품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총 4주 동안 이 제품을 사용하며, 사용 전과 4주 사용 후의 피부 주름과 피부 결, 탄력 변화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 결과 주름과 피부결은 각각 3.89%, 4.72% 감소했으며, 탄력은 5.5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기간 동안 제품에 의한 중대한 피부 이상 반응 또한 나타나지 않았다.

또 연구대상자에 의한 주관적 설문 평가를 진행한 결과 주름 개선과 피부 결, 탄력, 발림성, 재구매 및 추천 의사 등 10개 문항 중 8개 항목에서 만족도 100%를 기록했으며, 나머지 2개 항목도 각각 90%와 95%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은 보습과 영양, 탄력, 주름 등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