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한국병원 방문해 종사자 격려

 
 
 

강도태 보건복지부 2차관은 6일 오산시에 있는 오산한국병원을 방문해 코로나19 거점전담병원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의료진 등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강도태 2차관은 오산한국병원 조한호 병원장(現 제13대 대한중소병원협회장) 등 병원 관계자 등과의 간담회를 통해, 그 간의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거점전담병원 운영상 어려운 점 등을 청취했다.

이어 중환자 병동, 백신 예방접종 현장 등을 둘러보며 의료진 및 일반인 대상 예방접종 현황 및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을 점검했다.

정부는 지난 12월 수도권 중심으로 고령·중증 환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중증환자들에 대한 중점 치료 및 유연하고 효율적인 병상 활용을 위해 거점전담병원을 지정·운영하고 있다.

오산한국병원은 수도권 지역의 와상환자 등 중증환자들을 집중 치료하기 위해 지난 12월 25일 거점전담병원으로 지정돼 올해 1월 11일부터 운영 중이며, 4월 30일 기준 272명(65세 이상 170명(62.5%))의 코로나19 환자들을 치료했고 호흡기전담클리닉 개설 및 백신접종 위탁의료기관으로 지정되는 등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정책에 참여하고 있다.

강도태 2차관은 “의료기관들의 협조와 의료진들의 헌신으로 방역상황이 안정화되고 있다”면서 거점전담병원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가족·지인 모임 증가 및 해외 변이 바이러스 유입 등 위험요소가 상존하고 있어 거점전담병원 운영에 만전을 기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